본문 바로가기
투자 꿀팁

전쟁에는 방산주지!!! 한국 방산주 & 미국 방산주 추천!!!

by JKOO 2023. 10. 19.
반응형

지구촌에 전쟁이 잇따라 발발하면서 전 세계 방위산업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잔인한 호재'라는 말이 나온다. 한마디로 '피의 대가'로 돈을 버는 방위산업체 주식(방산주)이 자산 포트폴리오를 지킬 선호주로 부상하고 있는 것. 주식 시장의 냉정함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작년 러시아·우크라이나에 이어 최근 이스라엘 지역까지 지구촌에서 전쟁이 이어지면서 투자 심리도 바꿔놓고 있다.

록히드마틴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같은 미국과 한국의 방산 대장주를 위기 시 포트폴리오 '방어주'로 담을 필요가 있다. 리스크를 안고 주가 급등을 노린다면 넘버원 투자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꼽힌다. '천조국'(1000조원이 넘는 미국 국방예산)을 등에 업고 배당과 자사주 소각 효과를 노린다면 록히드마틴이다.주가가 저렴하면서 중수익 중위험 투자자 성향에는 미국 레이시온이 적합하다.

10일 매일경제신문이 국내와 미국의 방산주 8곳을 비교 분석해 보니 이 같은 서로 다른 투자 매력이 나왔다. 비교 잣대는 이익률과 성장성, 주주환원 의지, 주가 저평가 등 4대 지표를 적용했다. 분석 대상은 시가총액과 매출 기준으로 각국의 4대장을 꼽았다. 국내 상장사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현대로템이다. 미국에선 록히드마틴, 노스럽그러먼, 레이시온, 보잉이 방산주 주력 투자 대상이다. 

반응형

댓글